본문 바로가기
성공한 사람들이 살아온 이야기

배우 김민규가 살아온 인생스토리

by 세바시인턴 2022. 3. 30.

 천호동 훈남으로 불리는 김민규는 1994년 12월 25일에 태어났다. 이름은 가을 하늘 민에 별규로 하늘에 홀로 떠 있는 별이란 뜻으로 부모님께서 지어주셨다고 한다.

 김민규는 다섯 살 때부터 중학생 떄까지 수영선수로 활동했으나 초등학교시절 반지의 제왕을 본 이후부터 배우라는 꿈을 가지게 되고 서울광문고등학교 졸업 후 2013년 20살에 tvN 드라마 몬스타에서 단역으로 출연해 데뷔를 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된다.

 2014년에는 Mnet 슈퍼스타K6에 출연했는데 당시 슈퍼스타K6은 시즌5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서 새로운 기획과 구성, 인물로 변화를 꾀했는데 매 시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티걸 대신 최초로 티보이가 등장했다. 그 티보이가 바로 김민규였으며 그는 당시 출연으로 존재감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2015년에는 예능 우리 동네 예체능 수영 편에 출연 이후 KBS2 후아유 - 학교 2015에서 당시 이안역을 맡았던 남주혁과 함께 같은 수영부 학생으로 출연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2016년에는 KBS1 드라마 장영실 조연, 영화 잡아야 산다 조연으로 출연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김민규라는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한 드라마 tvN 시그널을 통해 당시 순수한 미소의 황의경 역할을 맡으며 형사들 사이에서 돋보이는 연기와 비주얼을 통해 신예 배우의 탄생을 알렸다.

  그 뒤로 가수 임정희의 Crazy 뮤직비디오, 웹드라마 두근두근 가상연애 주연, KBS2 드라마 오 마이 금비에서 배우 오지호 아역으로 출연했다.

 2017년에는 예능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4에서 코요태편에 출연했으며 당시 실력자로 출연했는데 그는 이 프로그램에 출연하기 위해서 3개월 동안 노래 연습에 매진했다고 한다. 이 떄 부른 이석훈의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가 김민규를 통해 역주행에 성공했으며 잠깐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그리고 2017년 웹 드라마 여신을 부탁해, 오늘도 형제는 평화롭다, 로맨스 특별법에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tvN), 멜로홀릭(OCN), 그냥 사랑하는 사이(jtbc)에 조연으로 출연했다. 이후 2018년에는 드라마 좋맛탱, 드라마 부잣집 아들(MBC)에서 조연으로 출연했으며 영화 첫 주연작인 속닥속닥 그리고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3 : 비긴즈에서 특별출연을 했다.

 2019년에는 KBS2 드라마 퍼퓸을 통해 본격적으로 공중파에서 주연을 맡기 시작했으며 영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그리고 드라마 간택 - 여인들의 전쟁(TV CHOSUN)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2020년에는 드라마 가두리 횟집에서 카메오로 출연했으며 처음에는 특별출연이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주연으로 출연한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SBS) 2021년에는 웹드라마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와 jtbc 드라마 설강화에서 조연으로 출연했으며 jtbc 드라마 알고 있지만에서 특별출연을 했다. 그리고 2022년에는 SBS 드라마 사내맞선에 출연하면서 대한민국에서 내노라하는 배우로 발돋움하고 있다.

 

 좋은 글이라 생각되신다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시고 구독과 댓글을 달아주세요.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시면 다음 글을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