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한 사람들이 살아온 이야기

하이라이트(비스트)의 멤버 양요섭이 살아온 인생스토리

by 세바시인턴 2020. 12. 21.

 그는 1990년 1월 5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서 태어났다. 서울월천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노곡중학교 재학시절부터 음악을 시작했으며 상계고등학교시절 밴드부 '싸이퍼'의 보컬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하였다. 상계고등학교 재학 중 고등학교 3학년 때 음악에 대한 꿈을 위해서 아현산업정보학교 실용음악과로 위탁과정을 수료하게 되고 아현산업정보학교에서 비스트(하이라이트)의 멤버인 이기광을 만나게 된다. 비스트의 멤버는 장현승을 제외한 모든 멤버들이 원래 JYP연습생 출신인데 그도 역시 JYP 연습생 출신이었으나 6개월 정도 트레이닝을 받다가 다음 그룹의 컨셉이 그와 어울리지 않다는 이유로 계약 해지 통보를 받았으며 그렇게 여러 기획사를 떠돌면서 데뷔가 무산되는 힘든 시기를 보내다가 같은 JYP 연습생 출신이었던 이기광을 통해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입사를 하게 된다.


양요섭 어린시절모습


 2009년 10월 비스트의 메인보컬로 데뷔를 하였으나 초반에는 데뷔곡인 'Bad Girl'에서 메인보컬로서의 장점이 두드러지지 않았다. 하지만 '쇼크'와 '숨'에서 점차 안정적인 고음과 성량에 확실한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고 특히 가성과 진성 그리고 반가성을 오가며 내는 발성이 진성으로만 고음을 내는 다른 아이돌들에 비해 고음을 가성으로 내는 강점이 두드러졌기 때문에 더욱 더 자신의 보컬을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게 된다.


M.net <보이스 키즈>의 심사위원인 양요섭


 그렇게 보컬로서의 인정을 받아 M.net <보이스 키즈>의 심사위원으로 발탁이 되었으며 2011년 <광화문연가>에서 뮤지컬로 데뷔한 이래로 성량도 엄청나게 많이 늘었다. 2016년 10월 15일에는 그룹 '비스트'가 큐브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종료되어 비스트의 멤버들이 직접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를 2016년 12월 16일에 설립하여 이적하였으며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비스트'의 명칭인 상표권을 소유하고 있어 멤버들은 '하이라이트'라는 새로운 그룹 명칭으로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하이라이트' 멤버 중 손동운이 전역하면서 멤버 전원이 군필돌이 되었으며 드디어 완전체가 된 하이라이트는 다시 여러 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신다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시고 구독과 댓글을 달아주세요.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을 준비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댓글